가볍게 즐길 수 있는 컬럼어레이 EV Evolve 30M

운영진
2020-04-06
조회수 54

음향 기기 제조업체로는 전 세계에서도 손꼽힐 정도의 최고참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Electro Voice(이하 EV)는 규모가 크고 오래된 회사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얼마 전 내놓은 Evolve 50는 사이즈를 아득히 뛰어넘는 성능과 현장 장악력으로 기존에 시장에서 자리잡고 있던 컬럼어레이 스피커들을 저 멀리 따돌려버렸죠. 그리고 금년 NAMM을 전후하여 내놓은 Evolve 30M은 이 여세를 더욱 몰아갈 기대주입니다. Evolve 50보다 좀 더 작은 사이즈를 유지하면서도 4개의 마이크 입력부를 포함한 총 8채널의 본격적인 믹서를 내장하여 소규모의 행사나 버스킹 등의 이벤트에 적합합니다.


하나의 패키지로 완전한 음향 시스템을 구성하다

Evolve 30M은 크기와 가격대비 종합적인 성능 면에 있어서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총 8채널의 디지털 믹서, 스튜디오급의 내장 이펙터, 차세대 QuickSmart Mobile 애플리케이션(Apple Store 및 Google Play에서 사용 가능)을 통해 모든 오디오 이펙터의 제어는 물론 믹스 기능까지 원격 제어가 가능합니다.

한 셋트의 시스템에는 2개로 분리되는 폴 커넥터, 소프트 케이스 및 파워앰프가 내장된 서브우퍼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 하나의 패키지로 완전한 음향 시스템이 구성되기 때문에 쉽고 빠른 설치가 필요한 현장이라면 어디든지 Evolve 30M을 사용할 수 있죠. 소규모의 행사, 콘서트 등의 현장에서 빠르고 편하게 고음질의 사운드를 균일하게 확성할 수 있는 편리한 솔루션입니다.


EV가 보증하는 압도적인 사운드 퀄리티

풀레인지를 담당하는 컬럼어레이는 가벼운 무게와 강력한 성능을 동시에 실현하는 2.8인치 네오디뮴 드라이버가 웨이브가이드와 조합되어 수평지향각 120°의 범위를 균일하게 커버합니다. 특유의 커브드 디자인은 수직지향각 40°의 범위로 청중들에게 사운드 에너지를 집중시키면서도 공간 밖으로 무의미하게 흩어지는 잔향음을 최대한 방지하죠. 컬럼어레이의 인클로저는 내구성이 증명된 합성 복합 재료로 제작되어 있으며 알루미늄 핸들이 장착되어 있어서 휴대 및 설치가 편리합니다.

10인치 사이즈의 서브우퍼는 음향적인 성능과 내구성 면에서 증명된 15mm 두께의 목재 인클로저로 제작되었습니다. 상단 어레이와 서브우퍼 유닛은 자석으로 쉽게 설치가 가능하면서 내부에 스피커 배선이 내장된 알루미늄 재질의 폴을 통해 연결됩니다. 사용자는 별도의 스피커 케이블을 챙길 필요 없이 그저 폴을 통해 서브우퍼와 상단어레이를 결합하는 것만으로 모든 배선이 말끔하게 끝납니다.

내장된 Class D의 파워앰프는 1,000W의 출력을 발휘하는데요, 이 파워는 서브우퍼에 500W, 상단 컬럼어레이에 500W를 공급합니다. 여기에 내장된 정밀한 DSP까지 통합되어 있어서 단 하나의 패키지로 손쉽게 최적화된 사운드를 얻어낼 수 있습니다.


업계 최고의 DSP 내장

QuickSmart DSP를 통해 더욱 높은 품질의 사운드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LCD와 하나의 노브를 통해 신호 라우팅과 입력 신호 처리를 위한 다양한 옵션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4가지의 사운드 프리셋(음악, 라이브, 스피치, 클럽), 3밴드 시스템 EQ, 7밴드 그래픽 EQ, 5개의 사용자 정의 프리셋, 팬텀 파워, 리미터 및 모니터링, 입력 레벨 콘트롤 및 미터, 마스터 볼륨 등의 세부 조작이 가능합니다.

물론 위에 설명한 모든 기능을 QuickSmart Mobile 앱을 통해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면 청중의 입장에서 소리를 듣고 전체 사운드를 정확하게 조정할 수 있게 됩니다. 앱은 직관적이고 시인성이 높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최대 6대의 Evolve 30M 시스템의 파라미터를 동시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8채널 믹서 내장

Evolve 30M에 내장된 믹서는 그저 구색용으로 갖춰놓은 것이 아니라 XLR-TRS Combo잭을 6개나 갖춘 본격적인 8채널 구성입니다. 마이크로폰 프리앰프를 갖춘 XLR-TRS 콤보잭이 4개 장착되어 있으며 나머지 두 채널의 콤보잭은 라인입력을 위한 구성이네요. 여기에는 3.5mm TRS와 RCA 단자가 통합되어 있어서 별도의 변환 케이블이나 젠더가 필요 없습니다. 또한 한 채널에는 Hi-Z 입력이 가능해 DI박스를 챙길 필요도 없죠. 블루투스를 통한 2채널 스테레오 음악 입력도 가능하기 때문에 Evolve 30M 단 한대면 모든 것을 다 끝낼 수 있겠습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