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그십 핸드헬드 마이크로폰 Heil Sound PR 37

운영진
2020-04-06
조회수 134

Heil Sound의 창립자이자 CEO인 Bob Heil은 투어링 시대를 상징하는 위대한 엔지니어이자 개발자로 명성이 높습니다. 그가 개발한 수많은 아날로그 장비들은 Jeff Beck과 같은 뮤지션들에게 선택받았고, 또 전설을 함께 만들었죠.

그가 창립한 Heil Sound는 오로지 무빙코일 방식의 다이나믹 마이크로폰만을 생산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콘덴서 방식에 비해 전반적으로 성능이 떨어지지만 자연스러운 음색을 내준다’고 알려져 있는 다이나믹 마이크로폰은 대부분의 현장에서 보컬과 기타앰프 마이킹, 높은 SPL의 드럼 마이킹 용으로 제한적으로 사용되고 있지만 Bob Heil은 레코딩 스튜디오에서 사용될 수 있을 정도로 높은 정밀도의 다이나믹 마이크로폰을 선보이면서 시장의 편견에 정면으로 도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그래미 위너 엔지니어와 뮤지션들이 Heil Sound 마이크로폰을 애용하면서 그 성능을 증명하고 있죠.

플랫톤즈에서 Heil Sound 마이크로폰의 시연 및 온/오프라인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랜만에 등장한 Heil Sound의 신제품 PR37

Heil Sound의 핸드헬드 보컬 마이크로폰 라인업은 엔트리 모델인 PR20으로 시작해 PR22, PR35의 고성능 제품이 포진하고 있습니다. 이 중 PR35는 압도적인 고음 표현력과 높은 해상력으로 다이나믹 방식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성능으로 Stevie Wonder를 비롯한 전설적인 뮤지션들의 애용 마이크로 사랑받고 있죠.

이번에 등장한 PR37은 실로 오랜만에 등장한 Heil Sound의 신제품으로, 무려 1.5인치 구경의 다이어프램을 내장한 것이 특징입니다. 보통 이 정도 구경에서는 다이나믹과 표현력이 증가하는 장점이 있지만 고음 표현력에 있어서 다소 손해를 볼 수 밖에 없는데, PR37의 고음 반응은 무려 18kHz로 다이나믹 방식으로는 기적에 가까운 것이며 수치상으로는 Heil Sound의 스튜디오용 마이크로폰인 PR40과 필적하는 수치입니다.


PR 40은 플랫톤즈에서 시연이 가능합니다. 정말  뛰어난 마이크로폰이죠.


현장 엔지니어가 가장 사랑하는 마이크로폰

PR37은 넓은 대역대를 유지하면서도 중고역대역에 있어서 압도적인 표현력을 자랑합니다. 또한 현장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덕목인 핸들링 노이즈를 획기적으로 줄여냈습니다. 또한 출시 전부터 혹독한 로드테스트를 통해 높은 성능을 더욱 다듬어냈죠.

Sleep, Uncle Acid and the Deadbeats의 FOH 엔지니어인 John Hopkins는 “PR37은 바로 내 보컬 마이크로폰 컬렉션의 최고 자리에 올라섰다. 극도로 투명하면서도 주변 잡음을 완전히 없애준다”고 평했습니다. 한 편, Red Fang과 함께 일하는 Adam Pike 역시 비슷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PR37은 정말 끝내준다. Heil Sound 마이크의 특성대로 로우미드가 매우 풍부하면서도 하이 미드는 매우 섬세하다. 극도로 단단한 외장 역시 훌륭한 보너스다”라고 평가했습니다.

PR37은 미국에서 곧 배송을 시작할 예정이며 한국 시장에도 캡스톤 프로를 통해 빠른 시일 내에 소개될 것입니다.

곧 플랫톤즈에서도 이 제품을 입수해서 상세 리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0 0